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4:29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hwp
가수를 기업의 이윤추구를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써 활용하게 된 것이다. 소비사회에서는 재화부터 지식까지 팔 수 있는 모든 것을 판매한다.`라는 또 다른 말로도 불리고 있따 이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대사회는 자본주의적 소비사회이다. 현대사회 에서는 데카르트의 이러한 명언이 `나는 소비한다.
이와 같은 현상은 세계대전이후 미국의 자본주의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면서 처음 되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 대중음악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대중의 노래.’가 아닌 ‘특정 집단을 위한 노래.’가 되어버렸다.,인문사회,레포트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
Download :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hwp( 43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우리나라대중음악의현주소 ,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현주소인문사회레포트 ,


우리나라대중음악의현주소
1. 상업성
2. 자극성, 보편성
데카르트는 `나는 생각한다. 이러한 특정집단은 바로 소비 집단이다. 즉, 대중음악에 ‘이윤추구’라는 상업적 측면이 두드러지게 된 것이다. 우리나라 역시 이의 影響을 받으며 대중음악의 많은 變化(변화)를 겪었다. 고로 나는 존재 한다. 대중음악이 대중을 위한 음악이 아닌 가장 수요가 활발한 10대 20대를 위한 음악이 되었으며 이러한 현상은 갈수록 더해가고 있따 특히 요즘에는 …(To be continued )
다. 특히 SM이라는 대형 기획사에서 나온 HOT를 기점으로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은 본격적으로 상업적 색깔을 띄게 되었다. 물론 대중음악도 예외일 수 없다. 고로 나는 존재 한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