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중심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21:53본문
Download : 인간중심 교육과정_3239507.hwp
장·단점
1) 長點
2) 단점
출처
가. 기본적 견해
1970년대에 접어들면서 인간성 상실과 비인간화 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제기되면서 학문중심 교육과정이 비판이 대상이 되기 처음 하였다.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인간중심교육과정 , 인간중심 교육과정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인간중심 교육과정_3239507.hwp( 97 )
순서
인간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report입니다
가. 기본적 견해
나. 주요특징
다. 지식을 가르치는 것만으로 복잡한 사회문제에 대응할 수 없다는 인식을 하면서 인간의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개발하여 개인적으로 자아를 실현하며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인간중심 교육을 강조하는 일련의 움직임이 대두되었다.(김진규, 2007)
기존의 교육 문제에 관하여 미국의 전국교육협회(N.E.A.)에서는 `1970년대 및 그 이후의 학교`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학교를 인간미가 있는 기관으로 운영해야 한다`…(drop)
인간중심 교육과정
설명
인간중심교육과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