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음마기 인지발달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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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음마기 인지발달 특징
걸음마기에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발달은 언어발달이다.
걸음마기 인지발달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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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어떤 아동은 3년 혹은 그 이상이 되어서야 이어문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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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어문이 나타나면, 아동의 언어발달은 놀라울 정도로 급속히 진행되어, 그 후 1-2년에 현저하게 복잡한 문장을 만들어낼 수 있게 된다
<걸음마기 인지발달 특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동은 언어의 일부분을 빠뜨리기는 해도, 자신의 생각을 전달할 수 있고 말을 유창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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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이 성장하면서 언어는 점점 더 복잡해진다.
언어발달에도 개인차가 많이 나타날 수 있긴 하지만
다. 그렇지만 말을 늦게 하는 아동도 나중에는 언어능력이 앞선 아동을 따라갈 수 있으며, 따라서 복잡한 언어를 말하게 되는 시기의 빠르고 늦음이 훗날의 IQ나 읽기능력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처음에는 시제, 소유격의 어미, 전치사 등을 빠뜨리며, 주어나 동사도 빠뜨린다. <걸음마기 인지발달 특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동은 첫 단어를 사용한 이후 다음 단계로 여러 단어를 결합하여 문장으로 만들기 시작하며, 처음에는 두 개의 단어만을 사용하다가 점차 세 개, 네 개 등으로 사용하는 단어의 숫자가 증가된다 첫 번째 이어문, 즉 두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은 보통 18-24개월에 나타난다. 아동이 의미 있는 몸짓을 보이는 가운데 첫 단어가 나타나는 것처럼, 첫 번째 이어문 역시 아동의 몸짓과 함께 나타난다.
이러한 아동은 언어발달에서 부진하며, 일반적으로 인지발달에서도 그러한 양상을 나타내기 쉽다.
그러다가 두 개의 기본적인 문장관계를 연결하여 보다 더 복잡한 문장구조를 만들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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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어떤 아동은 생후8개월에 개개의 단어들을 말하기 시작하는 반면, 어떤 아동은 18개월이 되어서야 말을 한다. 언어는 사고, 기억, 추리, 문제해결 등 인간의 고등정신능력에 影響(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인이고, 아기가 세상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중요한 발달과업이다. 예외적으로, 수용적인 언어가 매우 부진하면서 말을 늦게 하는 아동의 경우는 언어발달과 인지발달 간에 상관관계가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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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음마기는 사물에 대한 집중도가 더 높아지고 이전보다 더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만큼 인지발달이 성장해 있다 이 시기의 아동은 이야기를 기억하여 말할 수 있고 끊임없이 왜 라는 질문을 통해 정보를 알아간다. 생후 20-30개월에 아동은 통사론의 기초를 습득하여 전치사, 접속사, 복수, 과거시제 등을 사용하기 시작하며, 3세가 되면 아동의 언어는 보다 길고 복잡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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