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공과기술] 학교 제도와 교원교육fp > bithub8 | bithub.co.kr report

[공과기술] 학교 제도와 교원교육fp > bithub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8

[공과기술] 학교 제도와 교원교육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22:42

본문




Download : 학교제도와교원교육fp.hwp





⑶ 경영설
ƒ장. 교육행定義(정의) 槪念과 기술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⑴ 공권설
① 교육행정은 교육정책을 실현하는 수단으로서 법규에 따라 교육업무를 지도·감독하는 것이다. ② 교육에 관한 행정, 공권적 해석, 법규적 해석의 적용


ƒ) 교육행定義(정의) 槪念
다. 즉, 교육행정은 교육활동이 갖는 특수성, 예컨대 효능의 장기성, 성과의 비가시성 및 평가의 곤란성 때문에 교육을 위한 행정이 되어야만 한다는 입장이다.
학교제도와 교원교육 1장. 교육행정의 개념과 기술 1. 교육행정의 개념 ...
설명

① 교육행정은 학교의 교육활동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그것에 봉사하는 활동이라고 보는 것이다.

순서
공과기술 학교 제도와 교원교육fp 학교 제도와 교원교육 1장. 교육 행정의 개념과 기술 1
⑵ 기능설
교육행정은 왜 하는 것이며, 무엇을 하는 것인가 교육행정을 하는 이유는 교육행定義(정의) 槪念을, 그리고 교육행定義(정의) 과업은 교육행定義(정의) 영역을 살펴보면 보다 명확해질 수 있따



학교제도와 교원교육




교육행정은 교육활동, 즉, 사회적·공공적·조직적 활동으로서의 교육에 관한, 또는 그와 같은 교육활동을 위한 행정이다. 교육행정을 “교육에 관한 행정”으로 定義(정의)하는 것은 행定義(정의) 종합성 및 포괄성을 강조하는 입장인 반면, “교육을 위한 행정”으로 定義(정의)하는 것은 교육의 자주성과 독자성 및 특수성을 강조하는 입장이다. 이처럼 교육행定義(정의) 槪念은 교육행정을 보는 시각이나, 그 시대의 강조점에 따라 다양하게 定義(정의)될 수 있따 여기서는 교육행定義(정의) 수행형태에서 강조되는 특징을 중심으로 교육행定義(정의) 槪念을 다음 세 가지 입장에서 살펴본다. ② 교육을 위한 행정, 조건정비설
ƒ. 교육행定義(정의) 槪念 및 영역

Download : 학교제도와교원교육fp.hwp( 25 )





학교제도와교원교육fp-2106_01.gif 학교제도와교원교육fp-2106_02_.gif 학교제도와교원교육fp-2106_03_.gif 학교제도와교원교육fp-2106_04_.gif 학교제도와교원교육fp-2106_05_.gif


[공과기술] 학교 제도와 교원교육fp



학교제도와 교원교육 1장. 교육행정의 관념과 기술 1. 교육행정의 관념 ...

① 교육행정은 교육目標(목표)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교육조건을 갖추어 교육활동의 전 과정을 합리적으로 경영·관리하는 활동으로 보는 것이다.
전체 41,18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