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열풍, 왜? -소셜커머스에 대한 기본 concept(개념) 이해 및 시장현황, 대표사례(instance), 향후展望…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4 04:50본문
Download : 발표자료A+.ppt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설명
1.소셜커머스 개요
2.소셜커머스의 확산 배경
소비자가 판매자의 일부 역할(홍보)을 대신함
- 소셜커머스란?
4.국내 소셜커머스 동향
최근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일고 있습니다.
6.향후 전망 및 해결해야할문제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Download : 발표자료A+.ppt( 94 )
상거래 서비스 내에 소셜적 요소가 있거나~
소셜커머스 열풍, 왜? -소셜커머스에 대한 기본 concept(개념) 이해 및 시장현황, 대표사례(instance), 향후展望(전망) , 해결課題 고찰
3.주요 트렌드 및 추진 事例
소셜커머스,특징,장단점,배경,사례,의의,의미,시장,현황,전망
개인 네트워크 기기 보급 확대
순서
본문 내용 ★
결과적으로 네트워크 기기의 발전과 보급은 소비자와 생산자, 공급자 간의 장벽을 낮추어 기존의 전자상거래를 소셜커머스로 전환시키는 역할을 함
즉, 소비자들이 상거래 경험을 공개하고 서로 공유하는 개방과 공유의 웹 2.0 개념에서 출발
7.참고data(資料)
2005년경 Yahoo가 회원들이 장바구니 목록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를 공개하면서 처음 사용





목차
현재는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사용하는 것을 총칭하고 있음
5.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결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후 웹 트렌드가 웹2.0에서 SNS로 바뀌면서 소셜커머스의 의미도 變化(변화)
SNS 내에서 상거래를 하거나~
다. - 기존 전자상거래와의 차이점
정보 교환의 시간 및 공간적 제약 약화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에 지속적인 대화가 이루어짐
기존 상거래의 판매자와 소비자간 커뮤니케이션과는 달리 개방적인 대화가 이뤄지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주요 매체로 이용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特性이라고 할 수 있음
소비자가 SNS를 이용해 상품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퍼뜨리는 역할을 하여 판매자가 해야 할 홍보에 대한 기여도가 높음
접속 속도 ↑
- 지원 기술의 발전
이에 본 PPT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concept(개념)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說明(설명) 해 보았습니다.
최근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일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전망해 보았습니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instance)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drawback(걸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展望(전망) 해 보았습니다. 이에 본 PPT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 및 특징, 사업 모델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설명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