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유회사 -marketing 전략(戰略) 비교分析(분석)-S-OIL.SK에너지,현대오일뱅크,GS에너지,브랜드m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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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27 21: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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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국내 정유회사 마케팅 책략 비교分析
정유산업 紹介
`정유사업紹介`
- 원유를 산출 수송 정제 판매 등을 하는 산업.
`정유산업 동향`
- 과거에는 단지 가격과 제품만을 중요시했던 것에 비하여 최근 들어, 서비스 브랜드책략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 또한, ‘무 상표’로 단지 휘발유로만 판매되던 것에 비해 각 정유사업체가 타기업과 discrimination화된 제품을 내놓고 경쟁하고 있다
`국내 4대 주유소`
정유산업의 소비자 分析
STP 分析
1.S:segmentation-주유소의 고객들은 지리적 위치에 가장 많은 effect을 받음 하지만 부대카드나 이런 서비스를 더욱더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음
2.T:targeting-주유소의 타겟 소비자층은 차량을 가지고 있는 모든 운전자가 타겟
-그 주변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더욱더 싼값에 판매(주고객층)
3.P:positioning-각 각의 정유사별로 차지하고 있는 위치
◆ sk: 가장 많은 인지도와 정유사의 1등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었으며 그 결과 시장 선도 기업
◆ Gs 칼텍스: 2위 기업으로써 고가의 기름을 판매 하고 편안한 이미지의 서비스 기업
◆ Oilbank: 부족한 홍보 및 광고로 부족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그 결과 저가 정책 사용
◆ S-oil: 많은 광고를 통해 기업의 규모나 점유율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기업을 인식 마케팅 측면을 강조
SK에너지 회사 紹介
1. SK 엔크린 회사
-‘Enclean’은 Energy clean, Engine Clean, Environment clean 의 의미로 품질속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브랜드이며, 1995년 10월 출시된 SK 주식회사의 대표적 브랜드. 휘발유 구매 시 주유소의 위치에 따라 구매하는 소비자의 행…(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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