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아동의 치료와 특수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8 15:29본문
Download : 자폐아동의 치료와 특수교육.hwp
③ 상동적이며 반복적인 언어의 사용과 혹은 단어나 구의 특이한 사용이 있다
④ 발음에 있어서 음의 고저, 강약, 속도, 리듬, 억양 등에 이상이 있다
⑤ 자발적이며 다양한 상상놀이가 결여되며 사회적인 흉내내기 놀이가 결여되어 있다
(3) 행동, 흥미, 활동의 형태가 제한되어 있고 반복적이고 상동적인 양태를 보인다.
자폐아동의 치료와 특수교육에 대한 글입니다.
④ 손이나 손가락 등을 두드리거나 돌리거나 혹은 복잡한 전신운동을 포함하는 상동적이고 반복적인 운동을 하는 버릇이 있다
⑤ 놀이나 학습시 재료의 어느 부분이나 비기능적인 요소에 집착한다(냄새, 표면 촉감, 소리, 진동 등).…(생략(省略))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자폐증과특수교육에대
자폐아동의 치료와 특수교육에 대한 글입니다.
③ 특정하고 비기능적인 일상의 일이나 의례적인 일에 강박적으로 집착한다.
① 관심이 상동적으로 제한되어 있고 거의 관심 있는 것에만 집착한다.
② 특정 물건에 특별히 애착을 보인다. 1. 자폐증의 definition 및 특징
-자폐 아동의 特性
-자폐 아동에 대한 바른 이해
2. 자폐증의 요인
3. 자폐증의 증상 및 事例(사례)
-자폐 아동의 행동 분석
4. 자폐증의 치료와 교육
5. 자폐증과 특수교육(특수학급 경영)
-자폐증 아동의 교육plan
-사회성과 관련된 자폐증
(2) 의사소통 기능에서 질적인 장애를 보인다.자폐증과특수교육에대 , 자폐아동의 치료와 특수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자폐아동의 치료와 특수교육
Download : 자폐아동의 치료와 특수교육.hwp( 34 )
다.
① 언어표현의 발달이 지체되거나 혹은 완전히 결여되며 의사전달의 대체기능인 몸짓이나 흉내와 같은 것으로 보상하려는 시도가 없다.
② 타인의 의사전달에 대하여 反應(반응)적인 대화의 교환을 상대적으로 처음 하지 못하거나 지속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