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report) 자료(資料)] 인상주의 미술의 미술사적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09:40본문
Download : [레포트자료] 인상주의 미술의 미술사적 의의.hwp
인상주의자들의 주요 관심은‘인상’즉 짧은 순간에 화가가 시각적으로 처음 지각한 사물을 표현하는 것이었다. 그 대신 인상주의자들은 색채와 빛을 통하여 찰나의 시각적 감각을 표현하려 했다. 또한 색채가 사물의 본원적이고 지속적인 성질이 아니라 사물의 표면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소들, 즉 날씨나 빛의 반사작용에 의해 끊임없이 alteration(변화) 하는 것임을 발견했다. 그러나, 스승이 그들에게 고대 조각상을 사생할 것을 강요하자 이들은 화실…(drop)
Download : [레포트자료] 인상주의 미술의 미술사적 의의.hwp( 92 )
설명
[레포트(report) 자료(資料)] 인상주의 미술의 미술사적 의의
다. 인상주의는 르네상스 시대의 산물인 원근법, 균형잡힌 구도, 이상화된 인물, 명암 대조법 등을 거부함으로써 미술 전통에 혁신을 가져왔다. 불규칙한 점묘의 모자이크로 이루어진 이 밝게 채색된 색면은 심장 박동이나 물 위를 비추는 비의 반짝임같이 진동하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따 인상주의 그림의 원색으로 된 점들을 가까이서 보면 무엇을 그렸는지 알아보기 힘들어 당시의 비평가들은 “권총으로 물감을 터뜨린 것 같다. 그들은 햇빛 속을 걷다보면 사람의 얼굴이 녹색으로 보인다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observation에 근거하여 인상주의 theory 을 수립했다.
순서
[레포트자료] 인상주의 미술의 미술사적 의의 , [레포트자료] 인상주의 미술의 미술사적 의의예체능레포트 , 레포트자료 인상주 미술 미술사적 의의
![[레포트자료]%20인상주의%20미술의%20미술사적%20의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20%EC%9D%B8%EC%83%81%EC%A3%BC%EC%9D%98%20%EB%AF%B8%EC%88%A0%EC%9D%98%20%EB%AF%B8%EC%88%A0%EC%82%AC%EC%A0%81%20%EC%9D%98%EC%9D%98_hwp_01.gif)
![[레포트자료]%20인상주의%20미술의%20미술사적%20의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20%EC%9D%B8%EC%83%81%EC%A3%BC%EC%9D%98%20%EB%AF%B8%EC%88%A0%EC%9D%98%20%EB%AF%B8%EC%88%A0%EC%82%AC%EC%A0%81%20%EC%9D%98%EC%9D%98_hwp_02.gif)
![[레포트자료]%20인상주의%20미술의%20미술사적%20의의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20%EC%9D%B8%EC%83%81%EC%A3%BC%EC%9D%98%20%EB%AF%B8%EC%88%A0%EC%9D%98%20%EB%AF%B8%EC%88%A0%EC%82%AC%EC%A0%81%20%EC%9D%98%EC%9D%98_hwp_03.gif)
![[레포트자료]%20인상주의%20미술의%20미술사적%20의의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20%EC%9D%B8%EC%83%81%EC%A3%BC%EC%9D%98%20%EB%AF%B8%EC%88%A0%EC%9D%98%20%EB%AF%B8%EC%88%A0%EC%82%AC%EC%A0%81%20%EC%9D%98%EC%9D%98_hwp_04.gif)
[레포트(report) 자료(資料)] 인상주의 미술의 미술사적 의의
레포트/예체능
레포트자료,인상주,미술,미술사적,의의,예체능,레포트
인상주의 미술의 미술사적 의의
인상주의는 르네상스 이후 최초의 총체적인 미술 혁신으로 기록된다 1860년 초, 프랑스에서 발생하여 1886년을 기점으로 순수한 의미의 인상주의는 끝이 나지만, 이후 모든 미술의 방향을 결정하게 되는 중요한 미술사조이다. 심지어 그림자마저도 회색이나 검은색이 아닌 다른 색조로 그려져 있따
인상주의는 르누아르, 모네, 바질, 시슬 리가 같은 화실에서 공부했던 1892년에 태동하였다. 그러나 약간 거리를 두고 보면 푸른색과 노란색의 점들이 융합하여 녹색으로 보이는 시각적 effect가 있는데, 그러한 색조는 파레트에서 섞는 것보다 더욱 강렬한 느낌을 준다.
이러한 빛의 순간적인 성질을 표현하고자 인상주의자들은 짧은 붓 터치와 물결이는 듯한 화필을 구사하였다.”고 비꼬았다. 그들은 공통적으로 야외 작업을 좋아했기 때문에 서로 가까웠으며, 바르비종 유파 화가들과 함께 소풍을 떠나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