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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CHANEL) VS 자라(ZARA) 마케팅 STP,4P전략 비교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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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8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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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돈 아깝다.
레포트/경영경제
샤넬(CHANEL) VS 자라(ZARA) 마케팅 STP,4P전략 비교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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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marketing strategy 비교分析.
CHANEL&ZARA
_SLIDE_2_
목차
1. 環境(환경)分析
1-1. 내부環境(환경)分析
1-2. 외부環境(환경)分析
2. STP 分析
3. 4P marketing 믹스
4. 시사점 및 비판
_SLIDE_3_
_SLIDE_4_
내부環境(환경)分析
_SLIDE_5_
기업intro
사업 종류
제조업
취급 품목
의류, 향수, 보석, 패션잡화
소재지별 기업 종류
유럽기업
국적
프랑스
본사
파리
설립자
가브리엘 코코 샤넬
설립 시기
1909년
우리나라는 1991년에 샤넬 코리아 설립
_SLIDE_6_
브랜드파워
_SLIDE_7_
core역량
_SLIDE_8_
_SLIDE_9_
SWOT 分析
Strength

discrimination화된 제품의 이미지
고유 브랜드 네임
높은 브랜드 로열티
Weakness

높은 가격 대비 낮은 품질
불안정한 유통망
제한적인 소비층
Opportunity

고급화된 소비 성향
여성의 사회적 진출 증가
유명인들의 사용으로 인한 홍보
Threat

이미테이션 상품의 범람
대중화로 인한 브랜드 가치 하락
_SLIDE_10_
외부環境(환경)分析
_SLIDE_11_
거시環境(환경)分析
외부環境(환경)分析(S.T.E.E.P.)를 통해 본 현재 의류업계

젊은 세대를 위한 marketing + 상류층에 맞는 strategy

_SLIDE_12_
` 구매경험이 있는 경우 `
가. 품질, 디자인, 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하므로 명품을 구매한다. 명품을 카피한 짝퉁으로 충분하다.
나. 구매능력이 안되어 명품을 구매한다. 그 돈으로 질 좋고 저렴한 제품을 더 구매한다.
다. 그 돈을 자신을 명품화 하는데 투자하겠다
` 구입 경험이 없는 경우 `
가. 품질, 디자인, 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하므로 명품을 구매한다. 그 돈으로 질 좋고 저렴한 제품을 더 구매한다.
라.…(생략(省略))


순서
샤넬(CHANEL) VS 자라(ZARA) 마케팅 STP,4P전략 비교分析(분석)






다.
마. 과시를 위한 명품소비는 한심하다.
나. 구매능력이 안되어 명품을 구매한다.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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