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get(피아제)의 인지발달 theory 과 vygotsky(비고츠키)의 사회文化(문화)적 theory 에 관해 논해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4:46
본문
Download : piaget(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hwp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 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1) 주요개념인지(지식획득과정+문제해결과정)구조 - 외부의 정보를 받아서 해석 변환 조직하는 정신구조(환경 탓에 개인마다 다름) - 동화- 기존의 스키마에 비추어 새로운 정보를 해석 - 조절- 새로운 정보를 해석하기 위해 기존 스키마를 변화시킴 평형화-동화와 조절의 통합과정(->동화추구-불가능-인지갈등-조절-인지적성장(평형화) 2) 교육적 시사점 - 교수전략은 아동의 발달단계에 맞게. 아동은 자발적이고 활동적임 - 다양 경험 통해 스키마의 발달을 촉진시켜야 - 구체적 경험 제시 후 추상적 경험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수업해야 - 구체적조작단계의 최근연구에서 - 파스칼레온 왈 : 특정과제 해결위한 동시적용 스키마수↑ - 케이스 왈 : 과제처리능력↑로 조작효율성↑ = 저장공간↑
레포트 > 기타
1.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 파스칼레온 왈 : 특정Task 해결위한 동시적용 스키마수↑
- 동화- 기존의 스키마에 비추어 새로운 정보를 해석
1) 주요관념인지(지식획득과정+문제해결과정)구조
평형화-동화와 조절의 통합과정(->동화추구-불가능-인지갈등-조절-인지적성장(평형화)
- 다양 경험 통해 스키마의 발달을 촉진시켜야
- 교수strategy은 아동의 발달단계에 맞게. 아동은 자발적이고 활동적임
순서
- 조절- 새로운 정보를 해석하기 위해 기존 스키마를 change(변화)시킴
- 교수戰略은 아동의 발달단계에 맞게. 아동은 자발적이고 활동적임
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理論)
- 파스칼레온 왈 : 특정assignment 해결위한 동시적용 스키마수↑
설명
piaget(피아제)의 인지발달 theory 과 vygotsky(비고츠키)의 사회文化(문화)적 theory 에 관해 논해봅시다
2) 교육적 시사점
평형화-동화와 조절의 통합과정(->동화추구-불가능-인지갈등-조절-인지적성장(평형화)
- 외부의 정보를 받아서 해석 변환 조직하는 정신구조(environment 탓에 개인마다 다름)
- 구체적조작단계의 최근연구에서
Download : piaget(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hwp( 88 )
piaget(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과 vygotsky(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이론에 관해 논해봅시다
- 케이스 왈 : assignment처리능력↑로 조작효율성↑ = 저장공간↑
- 구체적 경험 제시 후 추상적 경험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수업해야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theory
- 구체적 경험 제시 후 추상적 경험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수업해야
- 구체적조작단계의 최근연구에서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理論)
- 케이스 왈 : Task 처리능력↑로 조작효율성↑ = 저장공간↑
- 외부의 정보를 받아서 해석 변환 조직하는 정신구조(環境 탓에 개인마다 다름)
%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20%EC%9D%B4%EB%A1%A0-3432_01.gif)
%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20%EC%9D%B4%EB%A1%A0-3432_02_.gif)
%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20%EC%9D%B4%EB%A1%A0-3432_03_.gif)
%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20%EC%9D%B4%EB%A1%A0-3432_04_.gif)

2) 교육적 시사점
- 조절- 새로운 정보를 해석하기 위해 기존 스키마를 變化시킴
- 다양 경험 통해 스키마의 발달을 촉진시켜야
- 동화- 기존의 스키마에 비추어 새로운 정보를 해석
1) 주요槪念인지(지식획득과정+문제해결과정)구조
다.